해방촌에서동행하는 단체들

10 1

길찾는교회

http://pilgrimage.kr/6

이곳에서 드리는 예배와 나눔 그리고 영성 훈련은 삼위일체 하느님에 대한 갈망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배제가 아닌 포괄적 사랑의 태도로, ‘사람이 되신 하느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도록 안내합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우리의 한계가 하느님의 꿈을 이길 수 없음’을 인정하기 원합니다. 우리의 모임과 활동에 ‘환대, 경청, 친밀함’이 넘쳐나기를 바랍니다. 일상적…

춘천 나눔의집

http://ccnanum.net/9

새로운 교회(공동체)와 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 를 지향하는 춘천 나눔의집은 2000년 8월 시작했습니다. 가난한 이들의 벗으로 살아가신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가르침을 실천하고자 소외된 주민들과 함께 대안적 지역주민공동체를 지향합니다. 2008년 춘천나눔돌봄센터는 저소득 취약계층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노인과 장애인을 위…

동두천 나눔의집

http://happylog.naver.com/ddcnanum.do8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동두천나눔의집은 첫 번째로 가정결연사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매주 목요일 저희들을 기다리시는 어르신들이 계셔서 반찬을 만들어서 만나 뵙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귀엽고 예쁜 사랑나무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나눔의집에서 함께 먹고, 울고, 사랑하고, 변해갑니다. 변한건 아이들 뿐 만이 아닙니다. 선생님들,주민들,…

포천 나눔의집

http://www.pcnanum.org/6

성공회포천나눔의집은 가난한 이들의 벗이 되고자 2002년부터 포천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만나 그분들의 모진 삶을 함께 나누며 성장했습니다. 푸드뱅크, 이주민지원센터, 포천지역자활센터, 포천나눔의집돌봄센터, 은빛사랑채, 행복도시락, 장애인자립생활(IL)센터 등의 다양한 만남을 통해 가난한 이웃들과의 동행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수원 나눔의집

http://www.swnanum.org/5

수원나눔의집은 1999년 7월 세류동에 터를 잡아, 수도권에서는 다섯번째로 시작되었습니다. 도움이 없이는 생활해 나갈 수 없는 저소득 가정과 아동, 어르신, 장애인, 노숙인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활동하였습니다. 현재, 가정결연사업, 수원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신나는공부방 지역아동센터, 키다리꿈 지역아동센터, 쏙쏙꾸러기 작은도서관 등의 다양한 활…

성북 나눔의집

http://www.sbnanum.org/5

성북 나눔의 집은 1988년 11월 삼양동나눔의집(성북 나눔의집) 으로 개원하여, 성북 지역에서 가정결연, 성북나눔돌봄센터, 솔샘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꿈틀, 성북청소년자활지원관, 성북지역자활센터, 주민배움교실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공회 나눔의집 협의회

http://www.ssh.or.kr/4

대한성공회는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경제성장 정책의 그늘에서 비인간적인 삶을 살고 있는 민중과 함께 한다는 신앙의 기치아래 한국사회 제반 분야에 걸쳐 나타나는 많은 문제점들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치유하려는 신앙운동을 모색하면서, 도시빈민지역에서 '나눔운동'을 전개하는 나눔의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한성공회 서울교구 나눔의집은 1986년 9월 노원…

대한성공회 서울교구

http://www.skhseoul.or.kr/4

대한성공회 서울교구는 대한민국의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지역을 관할하는 대한성공회의 교구입니다. 1965년 5월 27일 이천환 주교가 초대 대한성공회 서울교구장으로 취임 하면서 교구가 설립되었으며, 2017년 현재는 6대 이경호 (베드로) 주교가 시무하고 있습니다.

(주)인사랑케어

http://www.인사랑.org/4

2008년 6월에 출범한 용산지역자활센터의 자활기업이자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 기업. 돌봄사회서비스 사업의 새로운 모형을 창출하고,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노인의 권익향상과 노인의 사회통합을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요양보호사의 권익향상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습니다.

서울용산지역자활센터

http://ysjahwal.org6

서울용산지역자활센터는 생산, 나눔, 협동의 이념과 정신을 기반으로 인간의 가치가 우선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 저소득층의 자활 및 생산적 복지구현을 위한 인프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나눔과 협동의 자활기업을 통하여 저소득층의 경제적, 심리적, 사회적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